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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행(2021.7.1부터)

  • 한국NVC센터
  • 2021-07-07 15:4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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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7.1부터 국세청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기존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을 위해 단체에서 기부금영수증 자료를 매년 1월초 국세청으로 전송을 한 후 기부자가 국세청에서 확인하거나 단체에 개별적으로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한 후 자료 첨부를 했었는데요.

 

전자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에서 온라인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돼 영수증을 수동으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별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홈택스·손택스로 신청 및 발급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로 전자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시면 주민등록번호 외에 휴대전화번호로도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희 단체에서는 매월초 국세청에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를 등록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은 아래 국세청 안내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안내 세부자료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ntscafe/22241751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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