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해결사업

2020년 한국NVC중재협회 총회 보고

  • 2020-06-22 13:12:00
  • 106.247.86.100

2020년 한국NVC중재협회 총회 보고

 

한국NVC중재협회는 비폭력대화 정신을 기반으로 개인과 집단의 갈등을 평화로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을 돕고, 
회원들의 성장과 유대를 지원하고 2014.5.31 창립되었습니다.

 

한국NVC중재협회는 중재연습모임(매주 토요일), 통합연습모임(격월 모임), 모의가사조정 (권영선, 안진희)을 통해 현장 진행자의 역량강화를 돕고, 법원, 학교, 지역사회에서의 현장 경험을 모아 1~3회의 NVC 갈등해결 컨퍼런스(강지명)를 진행했습니다. 

 

한국NVC중재협회는 한국NVC센터와 협력하여 2019~2020년에는 주민자율조정가양성, 열린공간 마을중재의 무료NVC중재서비스, 경찰청과의 회복적 경찰활동, 서울시 교육청과의 관계회복조정을 위한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평화적이고, 협력적인 갈등해결의 모델을 경험하여 비폭력, 공감의 문화가 우리 사회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씨앗을 뿌리고 있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코로나 상황을 통해 반복되는 일상을 멈추고, 우리가 서로 연결되었음을 느끼며 삶의 중요한 것들을 발견한 것을 나누며 시작하였습니다. 

 

2019~2020년의 주요활동을 공유하고, 협회의 현재 모습을 함께 보며 앞으로의 가능성과 희망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특히 우리 협회의 장기적 방향성, 재구조화의 필요성, 회비, 현장활동을 위해 필요한 추가 교육, 정보공유, 회원들의 자발적 활동 등이 향후 과제로 논의 되었습니다.    

 

주요 결정사항으로는 
이번 총회를 통해 신임 회장으로 권영선이 선출되었고, 

송미경, 박성일이 총무로 추천되었고, 승인되었습니다. 

 

지난 2년간 수고하신 한승희, 강지명, 구승례, 권영선, 김순옥, 송미경, 황필규, 이재면, 박성일에게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운영위원이 꾸려지면 다시 한번 안내드리겠습니다.  

 

 

위임과 참여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지명, 김민원, 김민진, 김유미, 김현영, 박성일, 석복순, 성영주, 송주연 

신은숙, 신지예, 안진희, 이승현, 최종숙, 최혜선, 한승희, 송미경, 권영선 

 

이번 총회에 울산과 강릉에서 함께해주신 김현영, 최종숙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0.6.20(토) 오후 1~5시 / 한국NVC센터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