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C(비폭력대화)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NVC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NVC(비폭력대화)

캐서린칼럼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아 네델라는

  • 한국NVC센터
  • 2017-11-03 13:35:00
  • 221.167.233.11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아 네델라는 

한 달 전 쯤 나온 자신이 쓴 책Hit Refresh에서empathy/공감을 26번 언급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앞으로 나가는 과학 기술에 맞추어 인간 사이에 우선 공감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누누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공감 자체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지만 이미 공감을 50여 년 공부해 온 우리 NVC 공동체로서는 반가운 일입니다

Hit Refresh책에서 공감에 대한 것을 몇 개 뽑아 나눕니다번역판이 곧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 캐서린 한 -

 

 

 

나의 열정은 내가 추구하는 모든 것우리가 새로 제공하는 제품우리가 새로 개척하는 시장

직원들고객들 그리고 파트너회사들과 함께 일할 때 그 중심에 공감을 두는 것이다.”

 

공감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나 가정에서여기 미국에서나 전 세계 모든 곳에서

문제를 다루는데 핵심적으로 중요하다.”

 

당신의 회사가 제품을 디자인하거나입법자로서 정책을 만들 때

당신은 사람들과 그들의 need에 공감하는 것으로 시작을 하여야 한다

공감은 제품이나 정책을 개발 할 때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데 결정적인 요소이다.”

 

 

“(......인간과 기계가 적대적이 아니라같이 협조적으로 일을 할 것이고그러려면......) 

우리가 인공지능을 추구하는데 다음 단계에서 가장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기계를 디자인하는 구성 체제 자체가 윤리적이고 공감적이어야 한다는데 

(국제적인동의가 있어야 한다.”

 

 

 

 

 



출처: https://giraffeground.tistory.com/586?category=604637 [기린마을 이야기]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