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NVC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안내] 비폭력대화 공감카드게임 그로그(GROK) 개정판 출시

  • 한국NVC센터
  • 2020-06-15 14:24:00
  • hit326
  • 106.247.86.100
비폭력대화 공감카드게임 그로그(GROK) 개정판


자기표현과 공감을 배우는 대화식 카드게임, 그로그(GROK) 개정판이 출시되었습니다.

 

[비폭력대화 공감카드게임 그로그(GROK)]는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을 공감하는 것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대화식 카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마셜 로젠버그(Marshall Rosenberg)가 개발한 비폭력대화(NVC, Nonviolent Communication)를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NVC는 개인, 가정, 공동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결하고 평화를 증진하는 방법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로그]의 느낌카드와 욕구카드는 각각 60장의 느낌말과 욕구말로 구성되어 있고 공카드가 1장씩 들어있습니다. 공카드는 카드에 없는 느낌과 욕구를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로그는 혼자서나 둘 또는 여럿이 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느낌카드와 욕구카드를 가지고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매하기 



공감카드게임은 감성 지수(EQ)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성지수란 순간순간 자신의 느낌을 알아차리고 표현을 할 수 있고 그 느낌의 의미를 파악하고 그 이해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EQ는 우리가 삶에서 어려운 순간을 겪어나갈 때 자신과의 연결을 잃지 않으면서 상황을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데 지능지수(IQ)보다 더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이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증명되고 있습니다.


비폭력대화 공감카드게임 그로그를 사용해 재미있게 놀면서 느낌을 표현하는 어휘가 늘어나고 욕구를 이해하는 폭이 넓어져 EQ는 놀랄만하게 자랍니다. 자신의 어려운 느낌을 대면하고 욕구를 이해하며 상황을 지혜롭게 넘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 삶에 대한 자신감도 생깁니다. 동시에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너그러워집니다.

 

설명서 안에 있는 여러 재미있는 게임들을 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느낌 셔레이드" 게임은 아이와 어른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케이스를 견고하고 슬림하게 만들어 카드·설명보관·수납을 편리하게 했고, 카드 설명서를 펼쳐 보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품을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