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NVC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존 커닝햄 초청 워크숍 진행 예정

  • 한국NVC센터
  • 2009-01-29 04:37:00
  • hit35
  • 221.167.233.11
비폭력대화 인증지도자이자 발도르프 교사인 존 커닝햄 (John Cunningham)을 2 0 0 9 년 여름방학 기간 ( 8 월 초부터 약 2 주간) 초청하여 워크숍을 할 예정입니다.


존 커닝햄은 1 9 7 8 년부터 발도르프 교육에 관여하고 있으며, 1 9 8 6 년부터는 교사로 일했습니다.


2 0 0 0 년부터는 학교현장을 떠나, 북미 지역과 유럽과 호주, 뉴질랜드에서 비폭력대화 인증지도자로서 비폭력대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루돌프 슈타이너의 인지학(anthroposophy)와 마셜 로젠버그의 비폭력대화(Nonviolent Communication)를 통합하는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슈타이너-발도르프 학교 운동에 관여하고 있으며, 공립학교, 교도소, 병원, 요양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교육을 합니다.


2 0 0 1 년부터는 ‘삶의 의사소통을 위한 훈련(Train for Life Communication)’ 팀의 일원으로, 매년 여름 공립학교와 사립학교 교사들의 위한 학교(Educators Institute) 운영을 공동 주관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소책자 Compassionate Communication and Empathy’s Awakening가 있습니다. 커닝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www.empathy-conexus.com를 참고하십시오.


커닝햄의 워크숍은 비폭력대화를 통해서
학급에서, 가족 간에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중점을 둡니다.
비폭력대화와 발도르프 학교교육/자녀 키우기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한국NVC센터에서 일반인 및 교사 대상 비폭력대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른 단체/기관/학교에서 초청을 원할 경우, 의논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개인, 단체, 학교의 문의( 0 2 - 6 0 8 5 - 5 5 8 5 , n v c @ k r n v c . o r g )를 환영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