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조직사업

2017년 사회공헌사업 연례보고서

  • 2018-02-13 15:27:00
  • 180.233.216.120

2017년 한국NVC센터  사회공헌사업 연례보고서 

 

 

2017년을 돌아보면 모든 사업들이 NVC공동체 회원들의 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다시 자립을 꿈꾸는 여성분들이 생활하고 있는 쉼터에서 비폭력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강사비에 상관없이 세 분의 진행자가 함께 했고

과정이 끝나자 편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식구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서로 마음을 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 편지는 우리에게 보람과 기쁨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OO여성쉼터, 장흥교도소, 목포교도소, 청소년회복지원센터 등에서 

비폭력대화를 통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진심어린 공감으로 함께 했습니다. 

 

특히, NVC중재협회의 회원들의 힘으로 진행된 제1회 갈등해결컨퍼런스, "공감을 말하다" 는 

기획과 진행 그리고 결과까지 재미가 있었습니다. 법원, 학교, 마을 아파트 단지에서 진행된 NVC중재의 실천 사례를 나누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을 함께 꿈꾸고, 한 걸음씩 걸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축하하고 싶은 것으로 삶에서 비폭력대화의 의식으로 살고자 일상에서 꾸준하게 연습하는 모임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안내된 지역연습모임이 83개이고, 공개되지 않은 더 많은 비폭력대화 모임이 삶 속에서 평화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전국의 기린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의 공간을 만들었고 올 해에는 오프라인에서 만날 계획을 세우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각 분야에서 묵묵하게 실천하고, 

어렵고 힘든 곳에 갈 때 함께 동행해주시고, 후원으로 기여해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감사드립니다. 

 

2017 사회공헌사업 연례보고서_한국NVC센터.pdf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