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조직사업

후원회원 특강-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열쇠 (5/22)

  • 2021-06-11 15:03:00
  • 106.247.86.100

2021.5.22.(토) 오전 10시 후원회원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무료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열쇠"라는 주제로 진행된 캐서린 선생님의 강의에 46명의 후원회원과 가족들이 온라인으로 모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지금 느낌이 어떤지 체크인을 하며 시작했는데 기대되고 반갑다는 대답이 많이 나왔습니다.
 

사전설문에 대한 몇가지 답을 해주시며 캐서린 선생님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긍정적인 것에 의식적으로 주의(Attention)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얘기하시며 한 사람에게 따뜻한 관심을 줄 때 내 몸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보고 그 관심을 오롯이 나에게 줄 때 느끼는 변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집중해서 강의를 들어주셨습니다.

 

 

관계에서 가까워지는 두려움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3명씩 소그룹으로 나누어 각자의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자기표현을 하기 전에 들은 말을 반영해주고 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모두가 이해와 공감을 받는 시간이 되었고 참여가 어렵거나 휴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휴식의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소감이 어땠는지 공유하며 마무리했습니다.

후원이라는 방법을 통해 관심과 지지, 사랑을 전해주시는 후원회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출처: https://giraffeground.tistory.com/1055 [기린마을 이야기]
게시글 공유 URL복사